슬기로운 코로나 블루 대처법, ‘잘 자러’ 가는 ‘슬립케이션’

  • 조선닷컴 라이프플러스

    입력 : 2020.04.16 07:00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사회 전반에 스며든 '코로나 블루(우울감)'도 깊어지고 있다.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가 전국 1천 1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최근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국민 10명 중 2명은 주변의 관심이 필요한 정도(중등도)의 불안·우울 증상을 겪는다고 한다.

    각종 면역력 강화 서비스로 코로나19 피난처를 자처해온 호텔들이 이번엔 숙면을 내세워 일상 속 ‘심리 방역소’로 나섰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격리 생활이 일상화된 상황 속에서 심신의 건강을 챙기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라고 입을 모은다. 실제로 숙면이 면역세포의 기능을 강화해 각종 바이러스 감염증의 위험도를 줄이고 불안이나 우울감을 해소하는 ‘심리방어제’ 역할을 한다는 연구 결과도 다수 발표됐다.

    이에 각종 면역력 강화 서비스로 코로나19 피난처를 자처해온 호텔들이 이번엔 숙면을 내세워 일상 속 ‘심리 방역소’로 나섰다. ‘잠’과 가장 밀접한 업계인 만큼 질 높은 수면을 돕는 패키지와 이색 서비스를 다양하게 내놨다. 객실 내 휴식 중심 상품 구성으로 타인과 접촉 부담은 줄이고 부가 혜택은 강화했다. 

    이미지 크게보기
    사진=파라다이스시티
    - 최고급 침대 위에서 30시간 꿀잠

    파라다이스시티는 전 객실에 프리미엄 침구와 베딩으로 최상의 숙면 환경을 조성했다. 침대 매트리스는 시몬스의 최고급 모델인 ‘뷰티레스트 프리모(Primo)’이며 여기에 자체 제작한 거위털 이불, 베개, 토퍼 등의 침구로 편안한 수면 환경을 선사한다. 시트와 커버류는 면 100%, 60수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4월 한 달 동안 선보이는 ‘30시간 힐링 데이’ 패키지를 이용하면 12시 체크인부터 익일 오후 6시 체크아웃까지 총 30시간 동안 호텔 내에서 포근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이미지 크게보기
    사진=힐튼 부산
    - 하루 1객실만 판매하는 왕실 베딩 브랜드 협업 패키지

    힐튼 부산은 럭셔리 베딩 브랜드와 협업한 ‘크라운구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위트룸의 침구류 전 제품을 크라운구스로 구비했으며 왕실에서 주로 사용된 것으로 알려진 ‘아이더다운’ 이불과 거위털 베개, 베드시트, 쿠션, 쓰로우로 품격 높은 공간을 완성했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조식과 페이스, 바디타월이 담긴 특별 기프트 박스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하루 딱 1객실만 판매해 희소가치도 높였다.
    이미지 크게보기
    사진=레스케이프호텔

    - 배쓰밤·아로마 파우치·숙면 안대까지… 호텔이 준비한 꿀잠 선물세트

    레스케이프호텔은 헬스 트리트먼트를 통해 숙면을 돕는 1인 전용 상품 ‘러브 미’ 패키지를 내놨다. 시그니처 욕조에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배스 솔트가 제공돼 취침 전 피로를 풀수 있으며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아임얼라이브’ 유기농 콤부차를 함께 제공해 건강한 숙면을 돕는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호텔이 선보이는 ‘웰니스&굿나잇’ 패키지는 호텔에서 직접 구성한 웰니스 키트를 제공한다. '위글위글'의 입욕제 배쓰밤과 함께 숙면에 도움을 주는 편백나무 큐브 파우치가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는 욕조가 포함된 객실이 배정되며, 스위트 객실에서는 봄을 맞은 서울식물원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글래드호텔은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슬로우(slou)’의 모션 매트리스가 갖춰진 객실에서 숙면을 취할 수 았는 ‘글래드 꿀잠’ 시즌3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꿀잠 안대, ‘슬로우’의 아로마 파우치, 피부 휴식까지 생각한 ‘일리윤’의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마스크 1개 등으로 구성된 꿀잠 키트가 제공된다.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