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 탄생 250주년… 2020 독일 테마 캠페인 "Discover Beethoven"

  • 조선닷컴 라이프플러스

    입력 : 2020.01.31 07:00

    독일관광청은 루드비히 판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이하여  'Discover Beethoven'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미지 크게보기
    베토벤 250주년 기념./사진=독일관광청
    우선  베토벤 하우스 재단과 공동으로 베토벤 기념일을 홍보하기 위해 협력을 체결했다. 베토벤 하우스 재단의 자회사는 베토벤 기념일과 기념 행사들을 홍보하고 조정하며, 독일관광청의 통합 네트워크를 통해 큰 행사들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새로운 시장에 소개한다. 

    또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하여 베토벤의 고전적인 유산을 보여준다. 베토벤 피아노 교향곡 9번을 가상 현실 프로그램으로 함께 라이브로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베토벤과 함께 실시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증강 현실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기념일과 문화 관광 정보를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캠페인과 인플루언서 투어를 실행하며 미디어 파트너 CNN과 'Great Big Story'의 5개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미지 크게보기
    본 베토벤하우스ⓒ_GNTB_Barbara_Frommann.jpg

    페트라 헤도르퍼 독일관광청장은 ”독일은 2180만명의 문화 관광객들이 찾는 유럽 내 1위 문화 여행지로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음악의 나라 독일로 포지셔닝을 강화하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을 시행하게 됐다" 며"본 외에도 일반적인 문화 관광 프로그램 관심도와 음악 테마를 강화하기 위해 독일 전역에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독일관광청은 전 세계 50개 이상의 시장에서 테마 캠페인 컨텐츠를 수행하고 있다. 2020년 초 미국, 중국과 일본 등 주요 시장에서는 B2B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며 더불어 미디어 하이라이트 투어가 본에서 진행된다.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