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항공, LOT폴란드항공과 공동 운항 협약 강화

  • 조선닷컴 라이프플러스

    입력 : 2019.06.28 13:57

    이스탄불-바르샤바 노선에 더해 보다 다양한 취항지로의 항공편 마련

    터키항공이 LOT폴란드항공과 기존 체결했던 공동 운항 협약을 강화하며 양사간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취항 도시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크게보기
    터키항공-LOT폴란드항공 공동 운항 협약식./사진=터키항공

    이번 파트너십 강화를 바탕으로 터키항공과 LOT폴란드항공은 이스탄불-바르샤바 노선에 더해 폴란드 크라쿠프, 그단스크, 슈체친 등의 도시와 터키 앙카라, 이즈미르, 아다나 그리고 이집트 카이로, 이라크 바그다드 등으로의 연결 항공편을 추가 운항한다.

    터키항공 빌랄 에크쉬 최고경영자(CEO)는 "양사가 오랜 기간에 걸쳐 상호 호혜적인 관계를 긴밀히 유지해왔던 만큼 이번 협약 강화 또한 이와 같은 관계를 이어 나가면서 양사를 한층 더 발전시키는 기회가 되리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라파우 밀차르스키 LOT폴란드항공 최고경영자(CEO)는 "터키항공과의 파트너십 강화는 이스탄불, 앙카라 외의 다양한 지역으로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항공편의 연결을 원활히 해 더욱 나은 비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터키항공은 현재 전 세계 124개국 300개가 넘는 도시로 여객 및 화물을 운송하고 있으며 LOT폴란드항공 또한 한국을 포함해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와 스리랑카 등의 장거리 노선을 포함하여 전 세계 111개 이상의 도시로 운항하고 있다.  

    터키항공과 LOT폴란드항공 승객은 각 항공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마일스앤스마일스'(Miles&Smiles)와 '마일스앤모어(Miles&More)'간의 마일리지 양도 는 물론 적립이 가능하다.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