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100선] 하늘이 주신 자연에 인간의 손을 더한 경기도 여행지 6곳

    입력 : 2019.03.14 14:48 | 수정 : 2019.03.14 14:48

    "주말에 나들이 갈만한 곳은?"
    "커피를 좋아하면 '강릉 커피거리'는 어때?"

    여행이나 나들이 계획을 잡을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장소이다. 장소를 정할 때는 예산과 시간을 고려하거나 친구·지인이 추천한 곳을 잡기도 한다.

    이번 여행 장소를 잡을 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00선'을 참고하면 어떨까?

    '한국 관광지 100선'은 수도권 26곳, 강원권 13곳, 충청권 10곳, 전라권 14곳, 경상권 28곳, 제주권 9곳이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분단의 아픔을 간직한 경기도 여행지 6곳을 만나보자.

    한국관광 100선 - 경기도 1편
    01 물안개 핀 몽환적 아름다움 '양평 두물머리'
    www.picpen.chosun.com 회원 '여강'님이 찍은 두물머리 일출(사진 위), 회원 '와키호테'님이 찍은 두물머리 모습

    두물머리는 우리말로 '두 갈래 이상의 물줄기가 한데 모이는 지점'을 뜻한다. 경기 양평군 양서면의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 두 물이 만나 한강의 시작을 알리는 곳이다.

    강물에 떠 있는 황포돛배와 400년 넘는 느티나무는 그림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잔잔한 강물에 새벽 물안개는 마음까지 평온해진다. 일출과 일몰의 명소이기도 하다.

    * 이용 요금 : 무료
    * 위치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02 숲속 산책하며 여유를 즐기는 '화담숲'
    (사진 위) 화담숲 홈페이지, www.picpen.chosun.com 회원 '石松 이진우'님이 찍은 화담숲 모습

    화담숲은 경기도 광주 해발 482m 발이봉 기슭에 자리 잡은 수목원이다. 41만평 규모의 화담숲에는 다양한 테마의 정원이 있다. 봄에 화담숲을 간다면 매화나무와 살구나무가 우거진 '탐매원' 정원을 둘러보고, 또 철쭉과 진달래 꽃 만발한 '철쭉·진달래길'도 걸어보자. 여름에는 '장미원', '수국원'의 꽃들이 아름다움을 뽐내는 때이다. 소나무 1300여 그루가 우거진 '소나무정원', 야상화와 자작나무가 숲을 이룬 '자작나무숲', 원시의 이끼 식물을 볼 수 있는 '이끼원'도 봄에서 가을까지 멋진 풍경을 자랑한다. 

    그 외 '곤충생태관', '민물고기생태관'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구간별로 모노레일을 타고 화담숲을 볼 수도 있다.

      
    * 화담숲 온라인 사이트 보기
    * 화담숲이 제안하는 추천코스

    * 위치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 이용 시간:
      주중 9:30~18:00 / 주말 09:00~18:00 (계절별 이용 시간 자세히 보기)
    * 이용 요금: 성인 10,000원 / 경로, 청소년 8000원 / 어린이 6000원

    03 골라 보는 재미가 있는 '아침고요수목원'
    www.picpen.chosun.com 회원 '자청 권정식'님이 찍은 아침고요수목원 별빛정원전 모습(사진 위), 회원 '남한강 박효섭'님이 찍은 수목원

    해발 880m 축령산 자락에 자리 잡은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은 국내 최초 정원식 수목원이다. 면적 10만평에는 테마 정원 25곳과 온실 3곳이 있다.

    '테마정원 25곳'은 ▲ 고산암석원 ▲ 고향집정원 ▲능수정원 ▲ 달빛정원 ▲ 무궁화동산 ▲ 분재정원 ▲ 서화연 ▲ 석정원 ▲ 선녀탕 ▲ 스트림가든 ▲ 시가있는산책로 ▲ 아침고요산책길 ▲ 아침광장 ▲야생화정원 ▲ 에덴정원 ▲ 천년향 ▲ 침엽수정원 ▲탑골 ▲하경정원 ▲ 하늘길 ▲ 하늘정원 ▲ 한국정원 ▲ 한국주제정원 ▲ 허브정원 ▲ J의 오두막정원이 있고, '온실 3곳'은 ▲ 알파인온실 ▲ 산수경온실 ▲ 초화온실이다. 다양한 테마 정원에 어디부터 봐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햇빛이 사라지고 어둠이 내린 수목원에는 LED 조명으로 꾸민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린다. 반짝이는 조명으로 꾸민 세상이 동화 속 나라인 듯 마음을 들뜨게 한다.

    미국 뉴스 전문채널인 CNN의 웹사이트에서 공개한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에 아침고요수목원도 있다. ☞  [관련 기사] CNN <50 beautiful places to visit in South Korea> 보기

    * 아침고요수목원 온라인 사이트 보기
    * 이용 시간 : 
      평일 11:00 ~ 21:00, 토요일 11:00 ~ 23:00 일요일 11:00 ~ 21:00
    * 오색별빛정원전: 2019년 3월31일까지
    * 오색별빛정원전 이용 요금: 성인 9500원 / 청소년 7000원 / 어린이 6000원
    * 위치: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04 옥빛 호수에 반하는 '포천 아트밸리'

    사진 출처 : 포천 아트밸리 홈페이지

    포천 아트밸리는 야외 조각공원, 돌 문화 전시관, 공연장, 천문과학관을 갖춘 자연 속 문화 예술 공간이다. 지금은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지만 한때는 골칫덩이 폐허였다. 건축 자재로 쓸 화강암을 캐던 채석장이었다. 돌을 파낸 자리에 빗물과 샘물이 고여 '천주호수'가 생겼다 . 신비로운 옥빛과 기암절벽이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모노레일을 타면, 돌과 나무가 어우러진 포천 아트밸리의 절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 포천 아트밸리 온라인 사이트 보기
    * 이용 시간: 09:00 - 21:00입장마감-19:00
    * 월요일 09:00 - 19:00입장마감-18:00
    * 이용 요금: 어른 5000원 / 청소년, 군인 3000원 / 어린이 1500원
    * 위치: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05 강산에 둘러싸여 캠핑 가능한 '연천 한탄강관광지'
    www.picpen.chosun.com 회원 'pinetree7'님이 찍은 한탄강 모습

    휴양과 관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 연천 한탄강관광지이다. 한탄강캠핑장에는 캐라반, 캐빈하우스, 자동차야영장이 갖춰져 있다. 도심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 속에서 강과 산을 보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그 외 어린이 캐릭터 공원, 어린이 교통랜드, 물놀이장 등이 있어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다.
     

    * 한탄강 관광지 온라인 사이트 보기
    * 위치: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75

    * 오토캠핑장 예약 및 안내

    06 냉전보다 평화를 꿈꾸는 '파주 DMZ'
    www.picpen.chosun.com 회원 '남한강 박효섭'님이 찍은 임진각 바람의 언덕(사진 위), 회원 '자연사진'님이 찍은 도라전망대에서 본 남쪽 태극기와 북쪽 인공기

    한반도의 허리를 가로지르는 비무장지대(DMZ)는 6·25전쟁의 아픔을 간직한 곳이다. 대북접경지역 파주는 분단의 현실을 느낄 수 있는 지역이다.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는 'DMZ 안보관광'을 떠날 수 있다. DMZ 안보관광을 위한 관광버스를 타면 '제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통일촌'을 둘러본다.

    북한이 대한민국 침투용으로 판 '제3땅굴'을 모노레일 또는 도보로 내부를 볼 수 있다. 땅굴 곳곳에 폭파의 흔적이 보인다. 경의선철도 남측 최북단역인 '도라산역'에는 평화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남방한계선 철책이 보인다. 서부전선 군사분계선 최북단에 자리 잡은 '도라전망대'에선 북한 땅을 볼 수 있다. 북한 주민들의 모습을 들여다볼 수 있는 망원경도 놓여 있다.

    뉴스나 영화에서 보던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을 보고 싶다면, 방문 희망일 2개월 전에 예약하면 갈 수 있다.

    * 비무장지대 길라잡이 온라인 사이트 보기
    * 판문점 방문 절차 및 준수 사항
    *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위치: 경기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618-13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