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전기 SUV 'QX 인스퍼레이션' 콘셉트카 공개… 디자인 '눈길'

    입력 : 2019.01.15 15:52

    이미지 크게보기
    인피니티, QX 인스퍼레이션 / 한국닛산 제공

    인피니티가 14일(미국 현지 시간 기준), 최초의 순수 전기차를 선구할 콘셉트카 'QX 인스퍼레이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QX 인스퍼레이션은 향후 인피니티의 EV 브랜드 계획을 미리 보여준다. 이를 토대로 인피니티는 매력적인 주행 성능과 뛰어난 주행 거리를 자랑하는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미지 크게보기
    인피니티, QX 인스퍼레이션 / 한국닛산 제공

    인피니티 글로벌 사장 겸 이사회 의장인 크리스티안 뫼니에는 "QX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의 새로운 세대의 시작을 나타내며, 인피니티 최초 순수 전기차에 대한 청사진을 직접적으로 제시한다"며, "신규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이 SUV 콘셉트카는 고성능, 초저공해, 그리고 주행 가능 거리에 대한 자신감이 깃든 미래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사륜구동(AWD) 방식의 QX 인스퍼레이션은 전동 파워트레인의 성능과 특징을 암시하는 형태 언어와 함께, 기술력으로 이뤄낸 인피니티 디자인의 새 시대를 알린다. 이 모델은 새로운 전동차 플랫폼과 기술이 인피니티의 현대 디자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며, 인피니티 최초 순수 전기 양산차의 직접적인 선례로 남게 된다. 또한, 선과 선 사이 공간의 긴장감을 조성하고 실내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미지 크게보기
    인피니티, QX 인스퍼레이션 / 한국닛산 제공

    인피니티 수석 디자인 총괄 카림 하비브는 "QX 인스퍼레이션은 전기차에 대한 인피니티의 포부를 드러내는 징표"라며, "우리는 이를 선보이기 위해 30년의 시간을 투자해왔다"고 말했다.

    실내는 일본의 정교한 감각을 살린 소재를 선택해 전통적인 수작업 기술로 완성했다. 신규 전기차 플랫폼은 널찍하고 라운지 같은 실내를 구현했으며, 안락하고 환영받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술들을 통합하는 동시에 운전자를 보조하고 탑승자를 주변 세상과 연결 시켜 눈길을 끈다.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