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friday] "온 세상을 다 가져봐, 내가 힘이 되어줄게"… 슬램덩크 엔딩곡에 위로받죠

    입력 : 2018.05.18 04:00

    [나의 플레이리스트] 성우 정유정

    /투고커뮤니케이션
    사람은 나이를 먹기 마련이다. 그러나 합법적으로 사람들 기억 속에서 평생을 젊게 사는 사람들이 있다. 어린 시절 추억 속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입힌 성우들. 2015년 투니버스 성우로 입사한 정유정(27·사진)도 "어릴 때부터 슬램덩크, 각종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푹 빠져 살았다"고 한다. 그랬던 소녀가 지금은 그때의 자기 또래 아이들에게 인기 끄는 애니메이션 '아이엠스타!' 주인공 '하늘'의 목소리가 되었다. 지난달부터는 동경하던 유명 애니메이션 '카드 캡터 체리'의 재더빙판에서 주인공 '유체리'의 목소리를 입히는 중이다. 자신이 꿈꾸던 세계로 들어와 아이들에게 새로운 꿈을 선물해주고 있는 성우 정유정. 학창 시절 그녀를 설레게 했던 플레이리스트를 전한다.

    ♪ Billy Joel 'Just the way you are'

    그래미상을 6회 받은 전설적 미국 록 싱어송라이터이자 피아니스트 빌리 조엘이 1977년 발매한 'The stranger' 수록곡. "언제든 당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게요"란 가사가 섬세한 피아노 반주와 잘 어우러진다. "감수성 풍부했던 중학생 시절, 한창 옛날 노래를 많이 찾아 들었다. 영어도 제대로 몰라 처음에는 멜로디만 흥얼거렸는데 나중에 가사 의미를 알고 마음속 1순위 곡이 됐다. 소중한 상대를 만난다면 꼭 들려주고 싶다."

    ♬ Faith '너와 함께라면'

    1993~1996년 SBS에서 방영했던 인기 애니메이션 '슬램덩크'의 엔딩곡. 1990년대 유명 애니메이션 작곡가 방용석이 작곡했다. 재즈풍 블루스 반주가 돋보이는 후렴구에서 '온 세상을 다 가져봐, 내가 힘이 되어줄게'를 응원하듯 부른다. "휴대폰 연결음으로 설정해둘 정도로 좋아한다. 만화를 많이 보고 자란 세대라면 주제곡에 애정이 클 수밖에 없다. 가사에서 많은 위로를 받았다."

    ♪♬ 강산에 '답'

    싱어송라이터 강산에가 2008년 발매한 정규 앨범 '물수건'의 타이틀곡. 통기타 소리가 경쾌하게 깔린 포크록 반주에 가나다라 색깔별로 정리해 둔 답을 언제든지 골라 쓸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내용의 가사가 유쾌하다. "고민 많던 고등학생 때 라디오에서 이 노래가 흘러나오는 걸 우연히 들었다. 나이 먹으면 저절로 여러 문제에 답을 척척 낼 능력이 생길 줄 알았는데 여전히 어렵기만 하다. 가장 좋은 답을 찾고 싶다는 고민이 생길 때마다 자주 듣는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