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소니, 후지… 사진전부터 체험단까지, 카메라브랜드 봄맞이 이벤트 풍성

    입력 : 2018.03.26 11:29

    출사의 계절 봄을 맞아 주요 카메라 브랜드가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전, 체험행사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먼저 캐논은 29일부터 내달 29일까지 한 달간 압구정 캐논갤러리에서 아이슬란드를 주제로 홍준표 작가의 'ANOTHER PLANET' 사진전을 진행한다. 전시는 휴일 없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별도 관람료는 없다.

    캐논갤러리 사진전 ANOTHER PLANET

    홍준표 작가는 사진에 대한 열정 하나로 세계 오지를 돌며 자연 풍경을 촬영하는 사진작가이자 이비인후과 의사다. ‘ANOTHER PLANET’ 사진전은 2013년 남극과 남미를 콘셉트로 한 작가의 첫 번째 개인전 ‘남방조우’에 이은 두 번째 개인전이다. 작가는 여러 해 동안 알래스카, 스칸디나비아, 캐나다 등 북극권에서 오로라를 좇으며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대자연의 변화무쌍한 모습을 사진 속에 다채롭게 담아왔다.

    이번 사진전은 홍준표 작가가 오로라를 찾아 처음 아이슬란드 땅을 밟은 후, 북극권역의 아이슬란드와 그린란드, 페로 제도를 몇 년에 걸쳐 여행하고 촬영한 총 41점의 사진으로 구성됐다. 작가는 카메라를 통해 바라본 매력적인 극지방의 찬란한 사계절을 본인만의 시각으로 담아낸 사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ANOTHER PLANET' 사진전은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따뜻한 봄날에 마주하는 경이로운 아이슬란드의 풍경을 선사하고, 장엄한 그린란드의 풍광, 페로 제도의 찬란한 광경까지 생생하게 볼 수 있는 기회다.

    이와 함께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 '작가와의 대화'를 4월 7일(토)에 진행한다. 오지에서 만난 자연 이야기를 비롯해 극한의 환경에서 촬영을 이어가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에피소드 등을 관람객들과 나눌 예정이다. '춤추는 사진작가'로 유명한 강영호 작가가 게스트로 함께해 사진 관련 전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등 폭넓은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소니는 A7 III 출시를 기념해 4월 2일까지 'A7 III와 함께 하는 타히티 보라보라&타하섬 출사 원정대'를 모집한다.

    소니 A7 III와 함께 하는 타히티 보라보라&타하섬 출사 원정대

    창립 20주년을 맞은 타히티 국적기인 에어타히티누이를 타고 현지로 이동하여 '남태평양의 보석'이라 불리는 타히티 보라보라섬에 위치한 콘래드 보라보라누이(Conrad Bora Bora Nui) 리조트, 타하섬의 르타하(Le Taha'a) 리조트, 모레아섬의 힐튼 모레아(Hilton Moorea) 리조트에서 최고급 서비스 체험은 물론, 다양한 미션 프로그램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4명이며, 개인 블로그 및 SNS 계정을 운영하고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 혜택으로는 소니 a7 III와 G 마스터 렌즈, 액션캠 FDR-X3000, 무선 헤드폰 WH-1000XM2, XB 블루투스 스피커의 제품 체험 기회와 타히티 보라보라&타하섬 여행을 위한 타히티 왕복 항공권 및 럭셔리 리조트 숙박권(2인 1일)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김현수 작가와 함께 촬영 팁을 공유하고, 결과물을 함께 리뷰할 수 있는 특별한 강좌가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4월 2일(월)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4월 5일(목) 알파 사이트 및 개별 안내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4인은 4월 10일(화) 타히티 관광청에서 진행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출사 원정대로 활동하게 된다.

    출사 원정대는 총 8주간의 기간 동안 발대식 후기와 여행 후기 및 제품 사용 소감 사진 및 비디오 영상을 포스팅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내부 심사를 통해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소니 A7 III 체험 제품이 수여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체험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후지필름은 신제품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H1 소비자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후지필름 X-H1 소비자 체험 행사

    4월 14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청담동 후지필름 X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26일부터 4월 3일까지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총 120명을 초청하며 X-H1 정품등록 유저는 선착순 40명, 일반 X 시리즈 유저는 80명을 선발해 4월 6일 발표한다. 

    행사장에는 X-H1으로 직접 촬영해 볼 수 있는 여러 체험존들이 설치된다. 인물 사진 촬영이 가능한 모델 촬영존, 폴아트 공연 촬영존을 포함해 전 세계 X 포토그래퍼가 작업한 X-H1 분야별 사진 전시 및 X-H1 촬영 작업 과정을 담은 스페셜 영상을 볼 수 있다. X-H1과 XF 렌즈를 체험할 수 있는 '터치&;트라이' 존도 마련된다.

    2층 X 아카데미 공간에서는 X-H1에 대한 상세 소개와 사전 응모를 통해 받은 X-H1에 대한 질문의 답을 개발자가 직접 전하는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또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하며 상품 기획자 Q&A 질문 응모자 가운데 10명에게는 후지필름 아웃도어 카메라도 증정할 계획이다.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