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독서의 달 맞아 SNS독서 홍보단 운영

  • 조선닷컴 라이프미디어팀

    입력 : 2017.09.21 10:15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기성, 이하 진흥원)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SNS독서홍보단(이하 홍보단)을 운영한다.
     
    SNS독서홍보단은 누구나 책과 독서에 대해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9월 한 달 동안 SNS를 활용해 독서의 달 홍보에 나선다. 이들 홍보단은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 30명으로 구성됐다. 여행, 음악, 요리 등 독서와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계정에서 홍보단의 다양한 활동과 재밌고 친근한 독서 이야기, 그밖에 독서 관련 행사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문체부와 진흥원은 독서IN과 홈페이지와 함께 하는 '나만의 책다른 사용법'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도서관'. '책 읽기 좋은 여행지' 등 책과 관련된 장소, 감정,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나만의 책다른 사용법을 사진으로 표현하여 SNS에 업로드 한 뒤, 독서IN 홈페이지 이벤트 인증 페이지에 URL 인증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트위터 등 SNS 계정을 가지고 있는 전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독서의 달인 9월 한 달(9월 30일까지) 동안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중순 예정이며 총 10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지급한다. 'SNS 독서홍보단'과 '나만의 책다른 사용법'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독서IN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이벤트 게시판 또는 ‘SNS 독서 홍보단’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독서IN 홈페이지는 책과 독서 관련 최신 콘텐츠와 행사를 한곳에 모아 놓은 독서종합사이트로, 이번 이벤트 진행과 함께 새롭게 리뉴얼 됐다.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