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처럼 여행하기… 가족과 함께 제주를 특별하게 즐기는 방법

  • 트래블조선

    입력 : 2017.05.29 07:00

    에어비앤비가 추천하는 제주 가족 숙소 5곳

    푸른 바다와 초록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있는 곳.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이 있는 제주도는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하게 하는 여행지다.

    제주의 여름은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지로 제격이다. 시원한 숲 속을 산책하며 풀, 나무, 흙, 돌을 만지면서 아이의 호기심을 일깨워 주거나,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늦은 밤까지 야외 마당에서 놀기 좋은 계절이다.

    숙박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 여행에 적합한 제주 숙소 5곳을 소개한다. 아이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마당을 갖춘 제주 전통 돌집부터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는 풀빌라, 감귤밭과 정원으로 둘러싸인 렌탈하우스까지 제주 가족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줄 것이다.

    ◇ 한동리 - 제주 동쪽 바닷가마을의 이국적인 감성 돌집

    이미지 크게보기
    한동리 감성 돌집./사진=에어비앤비

    제주 북동쪽에 있는 한동리는 조용한 바닷가마을로 제주의 숨겨진 명소다. 푸른 빛의 바다와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해안가에 있는 이 숙소는 감성적인 제주 전통 돌집으로 유럽의 시골 농가와 같은 구조다. 침실, 평상방, 욕실, 거실이 있고 주인이 제작한 원목의 깔끔한 주방시설과 세탁기가 있다. 아이와 함께 잘 수 있는 넓은 침대와 영화 시청이 가능한 프로젝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뒷마당에는 한라산을 조망할 수 있는 작은 정원도 있다. 월정리, 세화 해변, 비자림, 만장굴, 성산일출봉과도 가깝다.

    ◇ 협재리 - 프라이빗한 수영장이 있는 제주 풀빌라

    이미지 크게보기
    협재리 풀빌라./사진=에어비앤비

    제주시 서쪽에 위치한 협재해수욕장은 고운 백사장, 소나무 숲, 에메랄드빛 바다와 멀리 보이는 비양도의 절경이 어우러진 인기 명소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해 가족 여행객들이 즐기기 좋은 해변이다. 협재해수욕장 인근에 자리한 이 숙소는 150평 규모의 넓은 부지에 두 채의 건물, 수영장, 정원까지 갖춰져 있다. 바다를 보며 수영장을 즐길 수 있으며 아이와 함께 피아노 연주는 물론 150인치 대형 프로젝터로 영화도 시청할 수 있다. 숙소 어디서든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고, 올레길과도 가까워 산책하기 좋다.

    ◇ 애월리 - 따뜻하고 소박한 가족 펜션

    이미지 크게보기
    애월 가족 펜션./사진=에어비앤비

    제주 북서쪽 해안을 따라 형성된 애월 해안길은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도로로 손꼽힌다. 애월은 작은 농가를 개조해 만든 카페와 여러 맛집이 생기면서 제주 여행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다. 이 펜션은 2층 목조 주택으로 돌담으로 둘러싸인 넓은 잔디 마당을 통해 전원주택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애월의 유명한 카페들이 위치한 한담 해변, 곽지과물 해수욕장이 모두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 위미리 - 감귤밭과 정원이 어우러진 렌탈하우스

    이미지 크게보기
    위미리 감귤밭 렌탈하우스./사진=에어비앤비

    위미리동백군락지, 큰엉해안경승지 등 제주의 명소가 많은 남원읍 위미리에 위치한 이 숙소는 큰 나무들과 돌담에 병풍처럼 둘러싸인 감귤밭을 보며 제주 특유의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다. 정원을 중심으로 2층에는 넓은 야외 테라스도 갖추고 있으며 툇마루에서는 야외 바비큐도 즐길 수 있다. 마을 길을 따라 바다로 내려갈 수 있으며 쇠소깍은 차로 20분, 큰엉해안까지는 5분 거리에 있다. 

    ◇ 오조리 - 한적한 어촌마을에 자리한 작은 언덕 위의 집

    이미지 크게보기
    오조리 작은 언덕위의 집./사진=에어비앤비

    오롯이 한 가족에게만 빌려주는 독립된 이 숙소는 제주의 아침 해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오조리에 있다. 어촌마을의 연못을 내려다볼 수 있으며 성산읍 중심과도 가까워 도서관, 병원, 마트 등이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넓은 거실과 높은 천정은 물론 책을 보며 쉴 수 있는 다락은 부모·아이 모두가 좋아하는 숨은 공간이다. 지질 트레일 코스, 올레 2코스와 연결되어 있고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우도 등 제주 동쪽 해안 절경도 즐길 수 있다.  

    에어비앤비의 다양한 제주 가족 숙소는 홈페이지 내 위시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