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2세대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출시

  • 리뷰조선

    입력 : 2016.06.16 14:02

    마이크로소프트는 작은 화면의 모바일 기기를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2세대(Microsoft Wireless Display Adapter V2)' 제품을 오는 20일 출시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2세대는 1세대 제품과 마찬가지로 미라캐스트를 지원하는 모든 무선기기와 연결 가능하며, 별도의 전원이나 인터넷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다. 1080p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윈도우 8.1 이상, 안드로이드 4.2 이상의 모바일 기기와 호화할 수 있다.

    1세대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보다 작고 가벼워 휴대성은 물론, 제품 탈착이 훨씬 쉬워졌다. 특히 두께가 크게 얇아진 최신 고해상도 TV 스크린 뒤에 꼽아도 차지하는 공간이 작아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연결된 무선기기의 성능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1세대 제품보다 반응 속도가 빨라졌다. 단, 미라캐스트 기술 특성상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와 연결하고자 하는 무선기기는 7미터 이내에 위치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2세대는 전력을 공급하는 USB 단자와 디스플레이와 연결하는 HDMI 단자를 연결하는 케이블도 최신 TV 혹은 모니터에 맞춰 길이를 약 30cm 수준으로 줄였다. 대신 HDMI 확장 케이블이 기본 패키지에 무료로 포함돼 있어, 구형 TV나 모니터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6만9천 원이다.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