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탄 펄싱'을 알고 있나요?

  • 북스조선

    입력 : 2016.06.15 17:00

    티베탄 펄싱 테라피 창시자가 남긴 단 한 권의 강연록

    가장 현대적이며 오래된 명상 방편인 티베탄 펄싱의 창시자인 '디라지'의 단 하나뿐인 강연록이 출판됐다. 이 책은 단지 티베탄 펄싱의 전모뿐만 아니라, 디라지의 사상과 통찰, 유머까지 아낌없이 담아낸 책이다.

    이 책에는 심각한 알코올중독자에서 명상지도자가 된 디라지의 파란만장한 삶과 경험과 지혜가 수록되어있다. 일상에서 경험하는 심리나 감정, 행동에 대해 어떤 터부 없이 그 상태와 원인을 설명하며,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티베탄 펄싱 창시자의 심안을 가지고 있다.

    <세상은 어디에서 왔는가–바르도 라이브>는 28일간의 뉴마인드 명상그룹 중 수백 명의 참가자에게 매일 아침 그룹을 시작하면서 강연한 것을 그대로 녹음하고 기록한 것을 책으로 발간한 것이다. 인간의 심리적 패턴에 대한 이해를 통해 몸의 자연스러운 지혜를 회복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우리가 겪는 모든 심리적, 신체적 증상들의 뿌리에는 살아오면서 겪은 경험에 기인한 원인들이 있다. 그 원인과 경험들은 감정이라는 형태로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있다. 감정은 삶에서 경험한 개인적 상처와 트라우마로 내면에 자리하고 있다. 감정은 개인적 이슈뿐만 아니라 생물의 한 종으로써 갖는 집단 전체적 이슈도 함축하고 있다.

    인간 무의식을 탐구할 때 벗어날 수도, 또한 무시할 수도 없다. 따라서 우리가 부딪히는 여러 증상들이 정확히 무엇을 뜻하는지, 내가 왜 그 증상들을 갖는지, 그 증상들을 계속 일으키는 원인이 무엇인지를 이해할 수 있다면, 그렇게 뿌리와 본질을 이해하고 그 뿌리를 잘라낼 수 있다면 표면에 나타나는 무늬일 뿐인 심리적 패턴과 증상들 역시 사라지고 내면의 평화를 만날 수 있다. 그것이 바로 명상이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선물이다.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