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심플하고 세련된 2016년형 '무선 데스크톱 900' 출시

    입력 : 2016.01.26 15:31

    마이크로소프트가 키보드·마우스 세트인 2016년형 '무선 데스크톱 900'을 출시했다.

    무선 데스크톱 900은 '무선 키보드 900'과 '무선 마우스 900'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심플한 디자인에 블랙 컬러를 사용했으며 키보드는 곡선으로 모서리를 마감했고,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 풀사이즈다.

    무선 키보드 900의 경우 저소음 키를 사용하여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하고, 윈도우 10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윈도우 전용키, 단축키 등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덕분에 단축키를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 바탕화면으로 이동이나 검색기능을 실행, 원노트와 가상 데스크톱을 즉각 사용할 수도 있다.

    '무선 데스크톱 900'은 강력한 암호화 기술인 AES 보안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기술은 미국 연방정부를 비롯해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기밀 데이터 및 정보 보호를 위해 채택한 국제 표준 알고리즘이다. 이 기술은 암호화와 복호화 할 때 같은 키를 사용하는 대칭키 알고리즘을 이용하기 때문에 업무와 무관한 다른 사람이 정보를 취득하더라도 복호화에 필요한 키가 없으면 읽거나 볼 수 없다.

    AES는 128비트 블록단위로 암호화를 시행하기 때문에 키보드에 입력된 내용이 컴퓨터에 저장될 때까지 해독 불가한 상태가 된다. 특히 기존 온라인 설치 보안 프로그램과는 다른 하드웨어 측면의 보안이다. AES 기술 특성상 초경량 암·복호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데이터 입력 시 전송 속도가 빨라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저전력 구조로 설계되어 높은 보안, 빠른 성능 외에도 장시간 아무런 불편함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