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덮인 캘리포니아로 떠나는 ‘겨울 스키여행’

  • 디지틀조선일보 김정아

    입력 : 2015.11.30 15:24

    사진=캘리포니아 관광청

    아프리카 원주민어로 ‘큰 물’을 뜻하는 타호는 여의도 면적 147배의 큰 호수로 2012년 USA투데이에서 독자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서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호수 1위로 뽑힌 곳이기도 하다. 캘리포니아와 네바다주에 걸쳐 있는 시에라네바다 산맥 중턱에 있는 이곳에는 10여 개의 스키 리조트가 있으며, 최상급의 설질을 자랑한다. 스키장은 보통 11월 말쯤 개장해 다음 해 4월까지 운영된다. 타호 지역에 있는 리조트 중 캘리포니아 관광청이 올겨울 휴가 시즌을 맞아 추천하는 리조트를 소개한다.

    헤븐리 마운틴 리조트(Heavenly Mountain Resort)

    레이크 타호(Lake Tahoe) 남쪽 호반에 있는 스키 리조트인 헤븐리 마운틴 리조트는 개관 60주년 기념행사를 12월 내내 진행한다. 12월 4일부터 12일까지 9일간 리조트 내 봉우리에서 DJ 초청 파티가 펼쳐지며 헤븐리의 베이스 타운인 ‘헤븐리 빌리지(Heavenly Village)’에서는 다양한 복고풍 테마의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헤븐리 리조트는 12월 한 달 동안 등불, 데코레이션, 얼음 조각 등으로 꾸며진 화려한 겨울 동화 나라로 변신, 다양한 볼거리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http://www.skiheavenly.com)

    맘모스 마운틴(Mammoth Mountain)

    맘모스 마운틴 스키 리조트는 평균 9m에 달하는 적설량을 자랑하며, 해발 3천 미터의 봉우리, 거창한 소나무 숲 전경 및 맘모스 레이크(Mammoth Lakes)가 어우러져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스키 리조트 중 하나다. 특히, 1월 17일, 2월 14일 그리고 2월 20일 각 3일 동안은 리조트 내 튜브썰매장인 ‘울리 튜브 파크(Woolly’s Tube Park)’에서 특별 DJ가 진행하는 라이브 콘서트가 진행되며, 화려한 레이저와 형광 데코레이션을 이용해 튜브 파크 전체가 화려한 파티장소로 변신할 예정이다. (http://www.mammothmountain.com)

    스쿼 밸리 리조트(Squaw Valley Resort)

    레이크 타호 지역에 있는 스쿼 밸리 리조트는 1960년 제8회 동계 올림픽이 개최된 리조트다. 스쿼 밸리는 오는 겨울 스키 시즌을 맞아 시베리아 익스프레스 리프트 등의 스키 시설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스키어들이 방문 전 스키장 현황을 관찰할 수 있도록 360도 웹캠 시스템을 설치했다. (www.squawalpine.com)

    ☞ “최고의 드라이빙을 즐겨라!” 캘리포니아 베스트 드라이브 코스 3
    ☞ 11월에 저렴하게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지 BEST 5

    •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life.Chosun.com